연제구의회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제1 위원회실에서 제9대 연제구의회 당선인 11명을 대상으로‘제9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9대 연제구의회 출범을 앞두고 당선인들의 의정활동 지원 및 원활한 개원 준비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당선인과 의회사무국 직원 간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김해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강사의 ‘청렴 리더로서의 역할’을 주제로 한 청렴 강의와 당선인들의 의정활동 이해를 높이기 위한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 소장의 ‘의정활동 기본실전 가이드’ 강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의회사무국에서 의원으로서 필수 숙지사항과 의장단 선거 및 개원식 관련 협의 사항을 안내하고 본회의장 전자투표시스템 시연을 끝으로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했다.
김복석 의회사무국장은 "제9대 의원 당선인들의 청렴한 의회상 정립을 위한 청렴 교육과 의정활동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교육 등을 통해 충실한 오리엔테이션이 되도록 준비하였으며 제9대 의회가 성공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의회는 오는 7월 4일 제238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제9대 전반기 의회 의장단을 선출하고, 5일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