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12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구성

원내대표 조영제, 수석부대표 이용식 선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6:04]

제12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구성

원내대표 조영제, 수석부대표 이용식 선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4 [16:04]

지난 1일 의원총회에서 원내대표로 선출된 2선의 조영제(함안1) 대표는 지난 4일 제12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인선을 마무리했다.

 

경남도의회 국민의힘은 4일 조영제 원내대표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수석부대표에 이용식(양산1) 의원을 임명 하였으며, ▲부대표에는 최영호(양산3), 박진현(비례), 김태규(통영2), 장병국(밀양1), 정수만(거제1) )의원이 각각 맡았다, ▲원내총무에는 진상락(창원11) 의원이, ▲정책위의장에는 백태현(창원2) 의원, ▲정책위부의장에는 허동원(고성2) 의원, ▲원내대변인에 정쌍학(창원10) 의원, ▲원내부대변인에 이시영(김해7), 김구연(하동) 의원이 각각 임명되었다.

 

제12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은 “경남이 직면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절대 다수당이 된 국민의힘이 책임감있게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주도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하면서, “원내대표단은 소속의원들의 단합된 역할 및 운영방안을 제시하고, 소통과 정책 조정 등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도의회가 도정을 제대로 견제하고 경남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제 원내대표는 “12대 의회가 국민의힘 1당 체제로 운영됨에 따라 그 어느때 보다 원내대표단의 책임이 막중하다”면서, “항상 도민들의 눈높이에서 판단하고 결정할 것이며 다수의 의견을 존중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