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4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개원...의정활동 본격 돌입

개원식 후 상임위 원구성 마치고 나라사랑공원 참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8:05]

제4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개원...의정활동 본격 돌입

개원식 후 상임위 원구성 마치고 나라사랑공원 참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4 [18:05]

당진시의회은 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4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개원식’을 갖고 의정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덕주 신임 의장을 비롯한 14명의 의원과 함께 오성환 당진시장, 시청 간부공무원, 초청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덕주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당진시의회가 새로운 꿈과 희망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 중심의 일하는 의회, 책임있는 견제와 감시로 신뢰받는 의회, 전문성있는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 며 ”특히 당진시의회 당진항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행정, 시민, 전문가와 함께 당진항 발전 전략과 비전을 제시하고, 당진항을 통한 당진시 발전 동력을 만들어 가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역사적인 제4대 당진시의회 개원을 시작으로 일하는 의회가 되어 당진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은 물론 선진 지방자치를 정착시키고, 희망찬 당진의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제4대 당진시의회 개원식 후 상임위 원구성을 마치고 제95회 임시회 상임위원장 선거를 통해 ▲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심의수 의원 ▲ 부위원장으로 김선호 의원 ▲ 총무위원장으로 한상화 의원 ▲ 부위원장으로 김명회 의원 ▲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조상연 의원 ▲ 부위원장으로 서영훈 의원이 선출돼 전반기의회를 이끌게 됐다.

 

이후 시의회 의원들은 나라사랑공원 참배를 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