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9대 양평군의회, 제285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개원

제9대 양평군의회 희망찬 첫 출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7:37]

제9대 양평군의회, 제285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개원

제9대 양평군의회 희망찬 첫 출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4 [17:37]

양평군의회(의장 윤순옥)는 지난 7월 1일 제285회 임시회를 열어 2년 동안 군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구성하고 개원식을 개최하였다.

 

전반기 의장·부의장 선거에서 의장에 윤순옥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 부의장에 황선호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이 각각 선출되었다.

 

임시회 이후 오후에 진행된 개원식에는 양평군수를 포함한 국장, 실과소장, 의정동우회장, 관내 기관단체장 등 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하였으며, 개원식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약속하는 의원선서, 양평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개원식 이후 양평군의회 의원들은 충혼탑 참배, 개원 기념식수를 실시하여 제9대 의회가 새롭게 출발하는 각오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의장으로 당선된 윤순옥 의원은 개원사에서 “군민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민심을 살피고 소통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질 것”이라 하고, 아울러 “민선8기와 제9대 의회가 시작하는 지금 의회와 집행부가 군민의 행복실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갖고 상호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군정발전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했다.

 

제9대 양평군의회는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라는 의정비전 아래 군민의 바람과 열망에 부합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며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