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삼범 의원(보령2, 국민의힘)이 지난 4일 열린 제12대 충남도의회 제338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교육위원회는 교육청(본청), 직속기관(12개소), 교육지원청(14개소)의 교육전반에 대한 예산과 정책에 대한 심의·의결 기능을 담당한다.
신임 편 위원장은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발전에 앞장서는 등 평소 원만하고 합리적인 성품으로 꾸준한 봉사활동과 12년 정치활동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많은 칭송을 받아왔다.
편 위원장은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최우선으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잘 듣고 교육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과 사회. 학교가 상생하는 교육과 도민 모두에게 믿음 주는 충남교육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민과 함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220만 도민과 10만 보령시민과 함께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의 충남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편 위원장은 보령시의회 제4대·5대·6대 의원 활동과 오천초·대명중· 충남과학고 학교운영위원,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을 엮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