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북구 북구의회, 5·18민주묘지 참배 및 배식 봉사 실시제9대 북구의회 개원을 맞아 사회공헌활동 펼쳐..
광주 북구의회는 11일 국립 5·18민주묘지를 방문하여 오월 영령들을 참배한 후 효령노인복지타운을 찾아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제9대 북구의회 개원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치러진 이날 행사 에는 김형수 의장을 비롯한 20명 의원 전원이 참여했다.
일정은 국립 5·18민주묘지를 방문으로 시작됐다. 의원들은 추모탑 앞에서 헌화·분향하며 참된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다 영면하신 오월 영령들의 넋을 기렸다.
이후 호령노인복지타운으로 이동하여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펼쳐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북구의회가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의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어르신들이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형수 의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것들은 선구자들의 노력과 희생의 결과로 오늘 행사는 그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깊이 되새기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북구의회도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