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의회, 성황초등학교 학생 의회 견학

우리마을 희망사항 48통의 손 편지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4:40]

광양시의회, 성황초등학교 학생 의회 견학

우리마을 희망사항 48통의 손 편지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1 [14:40]

광양시의회는 11일 성황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의회 견학을 실시했다.

 

서영배 의장의 환영 인사와 함께 성황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48명의 학생 눈높이에서 바라본 희망 사항 손 편지를 한다연 학생대표가 낭독한 후 시의장에게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이 쓴 손 편지에는 중마동~성황동을 잇는 자전거 도로개설과 마을 안전을 위한 소방안전센터, 무더위 쉼터 설치 등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이어 학생들은 시의회 역할과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광양시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잘 알게 되었고, 우리시가 발전하는 훌륭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며, “지금보다 더 많이 의회에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서영배 의장은“학생들이 마을별 필요한 개선사항들을 조사하고 의견을 주어서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학생들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신경 써서 살펴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앞으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며,“제9대 시의회 방문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라고 덧붙였다.

 

향후 학생들의 손 편지는 정리 후 집행기관 해당 부서에 전달해서 처리할 계획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