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제304회 임시회 기간 중 현안 사항 점검 현장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0:21]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제304회 임시회 기간 중 현안 사항 점검 현장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9 [10:21]

인천 중구의회는 18일, 지역 현안 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영종국제도시지역의 상습 침수지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태풍과 폭우, 장마 등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침수 피해 현장을 확인하고 침수 피해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됐다.

 

중구의회는 운남동 전소천 지역 일대와 중산동 동강천 일대, 서당골 지역을 방문했다.

 

먼저 전소천 지역에서는 시설물을 확인하여 장마 및 집중호우 시 빗물이 원활하게 배수가 되는지 점검했으며, 다음 동강천 지역에서는 농지성토 및 개발행위 등에 의해 주변 유역에서 빗물 유입 총량이 증가하면서 상습적인 범람이 발생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서당골 지역에서는 집중호우 시 배수가 안되어 주변 주택 및 농업지역에 심각한 침수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시급히 배수체계를 정비하고 안전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의원들은 최근 기후 환경변화로 인해 소나기성 집중호우 등 재난재해 발생빈도가 날로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 깊은 시설물 정비 및 점검체계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현장에 배석한 집행부 관련 부서에 “재난재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재난 상황 발생 시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