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삼계정수장 및 창암취수장 현장점검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6:31]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삼계정수장 및 창암취수장 현장점검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9 [16:31]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19일, 제246회 임시회 기간 중 삼계정수장 및 창암취수장 현장을 방문해 시설점검에 나섰다.

 

이날 사업장 방문은 최근 기온상승으로 인한 녹조 및 유충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 및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수돗물의 안정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참석위원들은 먼저 삼계정수장을 직접 방문해 수돗물 유충 발생 대비 시설 운영현황 및 대책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정수장의 침전지, 여과지 등 정수처리 공정 전반 시설물 등을 점검하며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현장관계자는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유충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공정 모니터링 주기를 기존 1일 1회에서 2회로 늘리고, 오존 주입률을 상향 조정하는 등 정수 공정관리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위원들은 생림면에 위치한 창암취수장을 방문해 취수장 및 강변여과수 시설 관리 현황 등을 확인하고 녹조 대응상황 등을 점검했다.

안선환 도시건설위원장은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이 되도록 철저하게 취·정수장을 관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안선환 위원장, 김주섭 부위원장, 송유인 의원, 정준호 의원, 강영수 의원, 김영서 의원, 김진일 의원, 이미애 의원으로 구성됐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