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의회 정달성 의원, 광주구의회 운영위원장 간담회 가져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의회운영위원회 차원의 운영 방향 논의
정달성 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용봉?삼각?일곡?매곡동)은 지난 1일 북구의회에서 광주 5개 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들과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정달성 위원장은 김현숙 동구의회 운영위원장, 백종한 서구의회 운영위원장, 신종혁 남구의회 운영위원장, 조영임 광산구의회 운영위원장과 첫 만남을 갖고 의회운영위원회 차원의 지방의회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인사권 독립의 원년을 맞은 만큼 구의회 간 인사교류 활성화 방안 마련, 의회 운영을 위한 제도 개선 과제 발굴, 운영위원장단 협의회 구성 등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들이 오갔다.
또한, 5개 구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를 구성하여 정달성 위원장을 협의회장으로 추대하고 협의회의를 정례화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지난 1일 논의된 사항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정책을 만들어 오는 22일 또 한 차례 회의를 거쳐 광주자치구의회의장단협의회에 건의하기로 하였다. 정달성 위원장은 “5명의 운영위원장 모두는 지금이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적기라는 데에 공감을 이뤘다.”면서 “앞으로 지방의회가 법과 제도적으로 보다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의회운영위원회 차원에서도 노력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