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행신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신4동 복지 특화사업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주거 환경이 취약한 사례관리 대상 가구를 위한 도배?장판 교체 작업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상자는 지하에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 독거어르신 가구로 거동이 불편하고 가족과 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행신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주거환경 개선 사업 대상자로 선정해 가정방문 및 상담을 진행했으며 찢어진 벽지와 장판 수리를 진행했다.
김상목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활발하고 다양한 복지 활동을 통해 지역 내 따뜻한 온정이 깃드는 행신4동이 될 수 있도록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은숙 공공위원장은 “대상자들이 변화된 집안 모습에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가정을 발굴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신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洞복지 특화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 ▲똑똑돌봄단 운영(취약계층 실태조사) ▲스마트돌봄플러그(고독사예방사업) ▲취약계층 식료품 박스 지원 ▲찾아가는 반려식물 지원 등 9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