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남호현 의원, 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 관련 부실한 검토 지적

재발방지를 위한 집행부의 철저한 점검 촉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01 [14:31]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남호현 의원, 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 관련 부실한 검토 지적

재발방지를 위한 집행부의 철저한 점검 촉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01 [14:31]

▲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남호현 의원

 

남구의회 남호현 의원이 1일 진행된 제28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무등시장과 봉선시장 주차타워 건립과 관련하여 집행부의 철저한 점검을 당부했다.

 

남 의원은 “우리 남구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무등시장과 봉선시장에 현재 공영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으나, 이는 이용자들의 숫자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공영주차장 확대가 이곳 상인들은 물론 인근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라며,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2020년과 2021년 사업비를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사업 추진이 지지부진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업 추진의 부진함이 “무등시장의 경우 부지 내 무단점유자 문제, 봉선시장의 경우 기본설계의 미비로 인한 것”이며, 이는 “사업초기 계획단계에서 면밀한 검토가 있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소한 실수”라고 지적했다.

 

남 의원은 “집행부가 이번 실수를 거울삼아 행정기관이 실시하는 시설물 및 공작물 설치 공사의 기본적 시스템 매뉴얼 작성 등 재발방지를 위한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기를 주문한다”며 5분 발언을 마쳤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