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도군, 예쁜정원 콘테스트 꽃동산정원 ‘특별상’ 수상

새생명 기도원 꽃동산정원…비비추, 새우난 등 희귀한 수목과 꽃으로 조성된 테마공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02 [11:47]

진도군, 예쁜정원 콘테스트 꽃동산정원 ‘특별상’ 수상

새생명 기도원 꽃동산정원…비비추, 새우난 등 희귀한 수목과 꽃으로 조성된 테마공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02 [11:47]

▲ 진도군, 예쁜정원 콘테스트 꽃동산정원 ‘특별상’ 수상

 

진도군이 ‘2022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서 근린정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2일 진도군에 따르면 의신면에 위치한 새생명기도원 ‘꽃동산 정원’이 근린정원 부문 특별상의 영예를 안았다.

 

꽃동산 정원은 5,000평 돌산에 비비추, 새우난, 철쭉, 겹벚꽃 등 화려하고 희귀한 수목과 꽃으로 조성된 테마정원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정원이다.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민간이 만들고 가꾼 아름다운 정원을 찾아 치유의 공간을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누고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광 브랜드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콘테스트에는 총 46곳이 응모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정원에는 상장과 예쁜정원 인증 현판, 생활 원예품을 비롯해 전라남도 민간정원으로 등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최근 산림 휴양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게 자연의 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은 민간정원을 발굴·육성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정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힐링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