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친환경 에코디자인 마켓 ‘환상마켓 시즌3’ 판매자 공개 모집10월 8일과 9일 철산역 앞 차 없는 거리에서 ‘환상마켓 시즌3’ 개최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오는 20일까지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의 친환경 에코디자인 마켓인 ‘환상마켓 시즌3’에 입점할 판매자 ‘환심상인’ 20팀을 공개 모집한다.
환상마켓은 ‘환경(環)을 생각(想)하는 장터(Market)’라는 의미로, 에코디자인 분야 스타트업 및 창작자,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3년째 개최되고 있는 광명시의 대표적인 친환경 시민 장터다.
올해 환상마켓은 오는 10월 8일과 9일 이틀간 오후 1시에서 6시까지 철산역 앞 8차선 차 없는 거리에서 문화예술 축제 ‘페스티벌 광명 2022’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환상마켓 판매 부스에 입점해 에코디자인 제품을 판매할 ‘환심상인’의 모집 대상은 친환경 에코디자인 또는 에코콘텐츠 분야의 유통단계 제품을 보유한 7년 미만 창업 기업 또는 창작자이며, 광명시에 주소지를 둔 기업 또는 개인은 우대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작년 행사 이후, 많은 시민이 ‘환상마켓’ 덕분에 생소했던 에코디자인 제품의 매력을 발견했다며 뜨거운 호응과 격려를 보내주셨다”며, “올해도 그 열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우수한 에코디자인 제품을 보유한 스타트업, 창작자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에코디자인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다양한 친환경 시민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며, 마켓 판매수익 일부를 취약계층에 기부해 지역 상생의 의미를 실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