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특례시 식사동, 2022 견달산 모꼬지 한마당 축제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2:27]

고양특례시 식사동, 2022 견달산 모꼬지 한마당 축제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7 [12:27]

▲ 고양특례시 식사동, 2022 견달산 모꼬지 한마당 축제 성황리 개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식사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9월 2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식사동중앙공원에서 ‘2022 식사동 견달산 모꼬지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4,000여명의 마을주민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떡메체험, 비즈공예, 데라리움 만들기, 가훈쓰기 등을 체험했고, 아나바다 절약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한 나눔마당은 사전 접수한 42개팀이 참여하여 다양한 중고물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많은 주민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사물놀이, 난타공연, 마술공연, 마이통밴드 공연, 위시티 피아노꾼들 공연과 특별출연한 내일은 국민가수 임지민의 공연을 보며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할 수 없어 움츠렸던 마음과 스트레스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홍정민 국회의원, 이상원 도의원, 고덕희시의원, 권용재 시의원이 참석하여 마을주민과 함께 행사를 즐기며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오늘 축제는 학생과 어른, 원주민과 이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인사를 나누며 화합하는 축제이고, 그동안 코로나19로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시기 바란다”며 축제를 준비한 식사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식사동 마을축제 추진위원회 차정학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발판 삼아 내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성대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