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심창욱 의원, 항공우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발의”항공우주산업 분야 경쟁력 강화 통한 지역경제 발전 토대 마련
광주광역시의회 심창욱 의원(더불어민주당, 북구5)은 7일, 항공우주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광주광역시 항공우주산업 육성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최근 인공위성 누리호의 성공적 궤도진입이 이루어진 가운데, 우리지역 조선대 학생들에 의해 제작된 큐브위성(초소형 위성)의 탑재를 계기로 지역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근거가 마련됐다.
조례안에는, 시장의 책무로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정적·재정적·기술적 지원 시책 마련 의무를 규정하고, 항공우주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지원을 위하여 기본계획을 수립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항공우주산업의 육성을 위해 항공우주산업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 자문하도록 했으며, 필요한 경우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 단체에 대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도 포함했다.
심창욱 의원은 우리지역의 항공우주산업분야는 경상권 등 타 지역에 비해 취약하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산업기반이 전무한 실정을 감안하면, 지역대학 중 유일하게 큐브위성 제작에 성공한 조선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연구팀의 도전은 대단한 성과이며 우리시의 자랑 이라고 밝혔다. 한편 심 의원 또한 조선대학교 동 대학원 동문 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