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노루생태관찰원, “노루랑 가을 숲 체험”어린이 생태프로그램 운영가을 숲에서 머물고, 느끼고, 체험하며 숲에서 놀아요
제주시 노루생태관찰원에서는 가을을 맞아 가을 숲에서 자연과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노루랑 가을 숲 체험 어린이 생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루생태관찰원 내 거친오름 등 숲에서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10시~12시) 4회에 걸쳐 운영되며 숲속식물 및 곤충 등을 주제로 ▲가을 숲에서 놀아요 ▲곤충들아 놀자 ▲알록달록 가을 숲 ▲자연에서 함께 살아가는 우리로 숲에서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고 관찰할 수 있는 공간놀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루생태관찰원은 52ha의 산림과 각종 동·식물이 자연 그대로 보호 관리되고 있는 생물자원보전시설로, 제주를 대표하는 야생동물인 노루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장이며,‘노루 만들기’및‘노루 먹이주기’생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09:00~16:00 운영되며, 체험료는 노루 만들기 3,000원, 노루 먹이 주기는 1,000원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가을을 맞아 변화해 가는 자연을 느끼고, 자연 사랑의 마음을 함양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