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로컬협동조합 허수아비 축제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11:32]

오산로컬협동조합 허수아비 축제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01 [11:32]

▲ 오산로컬협동조합 허수아비 축제 성료

 

오산시는 지난 29일 지곶동 주말농장에서 허수아비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허수아비 대축제는 사라져가는 농촌문화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시대의 흐름과 어울리며 전승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오산로컬협동조합 조합이 주도하여 기획 단계부터 행사 진행까지 참여했다.

 

이날 허수아비 대축제에서는 추수철 농촌의 벼이삭을 참새로부터 지키기 위한 우리 조상들의 해학과 지혜가 담긴 전통 허수아비부터 MZ세대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개발된 신개념 허수아비까지 총 16개 작품이 출품됐고 대상은 독수리 5형제를 출품한 김??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인절미 만들기 등 농촌의 전통 민속놀이도 함께 진행되어 가을을 만끽하며 가족과 함께 농촌문화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권재 시장은 “잊혀져 가는 농촌의 전통문화를 소환하고 어린시절 추억을 선물받은 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는 축사와 함께 김현승님의 ‘가을의 기도’축시를 낭독해 가을의 분위기를 더욱 깊게 했다.

 

이계선 오산로컬협동조합이사장은 “2022년 오산 문화자치 프로젝트 일환으로 여름철에는 원두막 캠프, 가을에는 허수아비 대축제를 진행했는데 시민 스스로가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문화활동에 참여하고 문화정책에 반영하는 채널이 되는 이런 사업들이 점점 확대되어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개발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