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캠프마켓 아카데미 11월에도 계속11월 중 3회, 12월 중 1회 진행, 사전 신청 현장 참석 및 유튜브 시청 참여 병행
인천광역시는 공원 조성과 시민참여, 도시공원의 개념, 도시 숲의 가치 등을 주제로 11월 5일, 11월 12일, 11월 19일, 12월 10일 등 총 4회에 걸쳐‘캠프마켓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단절에서 개방을, 개방에 소통을 더하다. 시민과 함께하는 캠프마켓’을 지향하는 캠프마켓은 올해 상반기 ‘캠프마켓 시민시장 대토론회’, ‘찾아가는 캠프마켓 시민소통 설명회’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캠프마켓 시민 참여프로그램’과 콘서트, 영화상영의 ‘문화가 흐르는 캠프마켓’등 다양한 ‘캠프마켓 시민생각 찾기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그 중 캠프마켓의 역사, 아카이브, 도시 공원, 생태, 도시 숲 등을 주제로 열리는 ‘캠프마켓 아카데미’는 캠프마켓을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고, 캠프마켓에 대한 정확한 정보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사업이다. 더불어 타 시·도 사례와 분야별 전문가 강연을 통해 향후 공원조성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시민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8월과 10월에는 캠프마켓의 어제와 오늘, 아카이브(기록화)라는 주제로 두 차례 진행했으며, 앞으로 11월 5일, 11월 12일, 11월 19일, 12월 10일 총 4회에 걸쳐 매회 토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된다.
강연은 캠프마켓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명은 현장강연에 참석할 수 있고, 유튜브로도 시청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도 편하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8월, 10월 개최한 캠프마켓 아카데미도 캠프마켓 홈페이지(자료실)에서 다시 보기할 수 있으며, 향후 공원조성을 위한 공론화 운영시 숙의 영상 교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류제범 인천시 캠프마켓과장은 “캠프마켓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캠프마켓 조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직원들부터 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향후 본격 추진될 공원조성 공론화 운영과 마스터플랜 수립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