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 동절기 공사현장 방문

안전관리 사항 점검 및 운영 관계자에 ‘중대재해처벌법’ 의무 강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17 [12:27]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 동절기 공사현장 방문

안전관리 사항 점검 및 운영 관계자에 ‘중대재해처벌법’ 의무 강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17 [12:27]

▲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 동절기 공사현장 방문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은 15일과 16일 이틀 간 수도 및 하수시설 동절기 공사 현장을 방문, 사업 진행 상황 및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이날 임헌경 소장이 찾은 현장은 ▲김포레코파크 증설 민자사업 현장 ▲월곶 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현장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설치사업 현장 ▲통진배수지 및 송수관로 설치사업 현장 ▲모담2배수지 신설사업 대상지 등이다.

 

임헌경 소장은 각 현장의 안전관리 사항 점검에 이어 시설공사를 비롯한 운영 관계자 등을 상대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의무’를 강조했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한편 직원들에게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현장관리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안전사고 없이 적기에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특히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통진배수지 및 송수관로 공사 현장에서는 지장물로 인한 도로 및 하천 횡단 등 난해한 공정이 이루어지는 현장들을 직접 확인하는 등 다각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은 “겨울철 기온 저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공사 현장의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각 현장에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