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환경공단, 깨끗한 인천 만들기 위한 환경연구개발 힘 모은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등 관내 9개 기관과 환경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23 [08:59]

인천환경공단, 깨끗한 인천 만들기 위한 환경연구개발 힘 모은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등 관내 9개 기관과 환경연구 협력 양해각서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23 [08:59]

▲ 인천시청사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환경연구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환경연구협의회는 인천 관내에 환경연구 역량을 갖춘 10개 기관이 환경 중심의 연구협력을 통해 국가 환경정책과 탄소 저감 정책에 효율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된 소통채널이다.

 

협의회 참여 10개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인천환경연구협의회 및 인천 탄소중립 클러스터 구축에 대한 협력 등 6개 주제에 대해 다양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주요사항으로는 ▲인천광역시 및 국가 환경개선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 환경오염 개선과 탄소저감 환경정책에 대한 인천광역시의 대응방안 지원 ▲ 인천환경연구협의회 및 인천 탄소중립 클러스터 구축에 대한 협력 ▲인천광역시 해외 자매도시 및 동남아 개도국에 대한 환경기술 지원 및 사업화 협력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Test-Bed 및 인프라의 공동 활용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환경연구협의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과 함께 첫 정기회의를 개최함으로써 인천 환경 현안에 대한 자유토론 뿐만 아니라 향후 운영 방법을 확정하는 등 협의회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연구 전문 기관 간의 소통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까지 아우르는 협의회 운영을 통해 기술 개발 연구, 탄소중립 등 각종 인천 지역 환경 현안을 해결해 나가기 위한 초석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