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마음모아 대동제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3:29]

2022년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마음모아 대동제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24 [13:29]

▲ 2022년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마음모아 대동제 개최

 

안성시는 오는 12월 1일과 2일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가 한경대학교 지역문화복합관에서 ‘마음모아 대동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2년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사업의 성과 확산 대회로서 그동안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그동안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교육과정에 참여했던 160여 명을 비롯해 안성시민, 관련 기관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축제에 참석할 예정이다.

 

‘마음모아 대동제’는 한 해 사업을 마무리하며, 교육생들 간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될 것이며, 안성시 중장년의 문화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마다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12월 1일에 개최될 ‘마음모아 대동제 1일차’는 안성시와 경기도 관계기관의 협조로 ‘지역연계 원데이 특강’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여가, 봉사, 창업, 치매예방, 감정코칭을 주제로 다채로운 강의가 제공된다.

또한 12월 2일 ‘마음모아 대동제 2일차’에서는 올해 첫걸음을 내디뎠던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사업의 성과가 영상과 전시로 정리된다. 무엇보다 19개 커뮤니티(동아리, 사회공헌팀) 참여자들이 성과발표회를 열어 커뮤니티 활동의 소감과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 사례를 적극 확산 및 공유할 예정이다. 점심식사 후 지역 시민들과 어우러져 명랑운동회로 화합을 다지고 문화공연으로 한껏 흥을 돋우며 ‘마음모아 대동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창희 센터장(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은 “내년에도 안성시 중장년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 추진해나갈 계획이며 마음모아 대동제를 통해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안성시민에게 더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행사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