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한강유역환경청 수변녹지공동조성 업무협약(MOU) 체결

이포·계신리 수변녹지조성사업 MOU체결로 체계적 협력체계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29 [14:12]

여주시-한강유역환경청 수변녹지공동조성 업무협약(MOU) 체결

이포·계신리 수변녹지조성사업 MOU체결로 체계적 협력체계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29 [14:12]

▲ 여주시-한강유역환경청 수변녹지공동조성 업무협약(MOU) 체결

 

지난 11월 28일 여주시는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조희송)과 이포·계신리 수변녹지 공동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이원경 문화교육국장, 이종수 환경과장, 조희송 한강유역환경청장, 김명수 상수원관리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포리 403번지, 흥천면 계신리 559-1번지 일원 약 48,990㎡에 수변녹지조성사업을 한강청과 여주시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사업대상지 토지는 한강유역환경청에서 확보했고, 조성비는 시와 환경청이 각 50%씩 분담하여 2024년 완료할 계획이다.

 

여주시는 해당 지역주민의 활용요구를 적극 검토하여 한강청과 지속적으로 협의 추진하여 상수원 보호와 생태계 보전은 물론 다양한 체험 및 공유공간 제공으로 지역사회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여주시장은 “그동안 상수원보호를 위해 각종 규제로 희생해 온 여주시민에게 수변녹지공동조성사업은 수질개선에 기여하면서도 수변녹지 활용성 제고를 통한 지역민의 생활환경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사업으로 여주시와 한강청이 상호협력하여 추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에도 상수원관리지역 내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다양한 사업발굴과 지원을 한강유역환경청에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