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고경애 의장, 무등 의정대상 수상

소통과 화합을 통한 포용력 있는 여성 정치인 시대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6:59]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고경애 의장, 무등 의정대상 수상

소통과 화합을 통한 포용력 있는 여성 정치인 시대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15 [16:59]

▲ 광주 서구의회 고경애 의장이 지난 15일 무등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경애 의장 제공)

 

광주 서구의회 고경애 의장이 제9대 전반기 서구의회 출범 이래 5개월 만에 의정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그간의 성과와 행보가 조명받고 있다.

 

한국거버넌스학회와 무등일보가 공동 주관한 제6회 무등 의정대상 시상식에서는 의장으로서는 유일하게 광주 서구와 전남 구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경애 의장은 제8대 서구의회 재임 기간 중 20여 건의 조례 및 규칙을 제·개정하고 30여 건의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하는 등 누구보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했다.

 

대표적인 의정활동으로는 ▲풍암호수 수질개선 서명운동 및 기자회견 ▲전동킥보드 안전 문제 해결 ▲국공립어린이집 전환 규정 마련 ▲하수관거 사업 추진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설치 ▲ 착한가격업소 지원 ▲안전취약계층 안전환경지원 ▲자원순환 기본조례 등의 제·개정을 통해 사회여건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다.

 

고경애 의장은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 주신 29만 서구민들께 의정대상의 영광을 돌린다”면서 “소통과 협치라는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광주 서구의회가 되도록 의장으로서 소임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