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 추위에도 강한 열정으로 앞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19 [11:38]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 추위에도 강한 열정으로 앞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19 [11:38]

▲ 창전동 주민자치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16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을 위한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깨끗한 창전동 만들기를 다짐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창전동 주민자치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회에서 제작한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을 안내하는 판넬을 창전동 24개 분리수거장에 설치하고, 홍보 전단지를 제작하여 다세대, 빌라, 원룸 등의 주민들에게 배부했다.

 

정해동 주민자치회장은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품을 올바로 분리배출 하는 일은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스스로 해야 한다.”라며 “깨끗한 창전동 만들기가 일시적인 것이 아닌 지속가능한 일상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내 집 주변 생활환경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시민 스스로 ‘나부터 먼저’라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당부했다.

 

한편, 창전동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캠페인’을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