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9 [11:49]

이천시,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9 [11:49]

▲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을 위한 업무협약

 

이천시는 2022년 12월 28일 이천시청에서 이천상공회의소, 기업인 협의회 하이트진로 외 83개 관내 기업체와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김영준 기업환경국장, 조경희 자원관리과장, 이천상공회의소 박경미 회장, 임진성 사무국장과 기업인 협의회를 대표하여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 은성프린터스 차승헌 대표, 신성도자기 김상훈 대표가 참석했다.

 

코로나19 이후 1회용품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소규모 구매, 과대포장 등으로 발생하는 폐기물로 자원낭비 및 생태계 환경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천시 관내 기업체에서는 자원의 낭비를 막고 고품질 재생 원료 이용 확대를 실천함으로써, 재활용률을 증가시키고 환경오염을 최소화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이천시는 기업체에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에 대한 행정적·제도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에서 발생하는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배출이 확산되고 사회공헌의 모범사례로써 점차 확대되길 기대하며, 고품질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