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의회 무소속 기초의원단, 올 첫 5.18국립묘지 참배로 모범적 의정활동 다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02 [13:02]

광주광역시의회 무소속 기초의원단, 올 첫 5.18국립묘지 참배로 모범적 의정활동 다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02 [13:02]

▲ 무소속 기초의원단 5.18국립묘지 참배

 

광주광역시의회 무소속 기초의원단이 1월 1일 올 첫 행사로 5.18국립묘지를 참배하며 올 해도 모범적 의정활동과 연구하는 정책적 대안을 펼칠 것 임을 영령들과 주민들께 다짐했다.

 

이날 참배에는 동구의회 박종균, 서구의회 김옥수, 남구의회 정용화, 북구의회 최기영, 기대서 의원으로 구성된 무소속 기초의원단은 2022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공천에서 배제하자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바 있다.

 

이들은 2022년 6월 당선 후 첫 행사로 5.18국립묘지를 참배하며 무소속 기초의원 연구모임을 구성했고, 다수당에 일방 운영되고 있는 지방의회에 정당한 소수의견 수렴을 요구하며 합당한 정책에는 적극 협조를 제안했다.

 

그후 첫 성과로 합리적 주정차 단속 건의안을 채택했고, 이태원 참사 때는 애도 성명과 지자체 별 안전관리와 위기대응 매뉴얼 점검을 실시한 바 있으며, 최근 광주민주화운동과 제주 4.3항쟁 등 근대역사 왜곡에 앞장선 김광동 진실화해위원장 임명철회 건의안을 채택해 윤석열 대통령께 전달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무소속 의원단에서는 추후 계획으로 “올 해에도 발전적으로 펼칠 의정활동 속에 특히 엔데믹 효과로 지방의원 해외연수가 봇물 터지듯 열린텐데 이제는 지탄받는 연수가 아닌 주민들로부터 칭찬받는 모범적 해외연수를 추진해 보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