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서울산림항공관리소(소장 장용익)는 2023년 1월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행주산성 정상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사고 안전비행을 위한 환경조성과 승무원 안전의식 고취를 다짐하는 “2023년 항공안전결의 행사”를 진행했다.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이자 우리 역사의 상징적인 공간에서 실시한 2023년 항공안전결의 행사는 항공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긍정적인 안전문화를 조성하고 산림항공 무사고 안전비행을 염원하면서 국민의례, 항공안전 결의문 선서, 항공안전 당부 순으로 진행했다.
서울산림항공관리소는 2022년 항공안전결의 다짐 행사를 비롯한 항공안전의 날 행사, 산림항공안전 관리이행 등을 구현한 결과 각종 임무를 수행하면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2023년 항공안전결의 행사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무사고 안전비행 실현을 다시 한번 약속했다. 장용익 소장은 “기본과 원칙을 준수한 무사고 안전비행을 위해 충분한 교육·훈련과 임무지역에 대한 사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점검은 물론 승무원 건강관리와 최상의 항공기 상태를 유지하는 등 항공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