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시민 참여와 행정 협력, 민관협치 궤도에 오르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17 [17:00]

안성시 시민 참여와 행정 협력, 민관협치 궤도에 오르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17 [17:00]

 

[경천뉴스=노영찬 대표기자] 시민 참여 제도 활성화를 위한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공공위원장 김보라, 민간위원장 송창호)가 2023년 제1회 전체회의를 지난 12일(목),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 김보라 안성시장 및 관과소장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22년도 각 분과위원회의 활동 성과 및 정책 제안서 발표, 위원회의 23년도 활동 방향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전체회의에서는 22년도 각 분과위원회에서 발굴한 정책 9건, 모니터링 사업 5건을 발표하고 관련 사업의 부서장 및 팀장이 참석하여 추진 형태와 규모 등 실현 가능성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제안된 정책은 법적 근거 및 실효성 등을 추가 검토하여 2024년도 본예산에 편성, 반영될 수 있도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는 ⌜안성시 시민참여 기본조례⌟를 근거로 구성되었으며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한 정책 반영, 실행,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정책위원은 정책 제안 관련 부서의 팀장으로 민간에서 제안한 정책이 실제 반영·추진될 수 있도록 분과위원회와 상시적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송창호 민간위원장은 “정책을 제안하는 것이 서툴지만 서로 학습하고 토론하면서 더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며 “이 과정이 시민이 주인이 되는 길이며, 그 길을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껴달라”고 말했다.

또한 이 사업을 주관하는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지난해 7월 시민참여위원회 2기를 출범하고 그간의 경험들을 토대로 시민의 정책 참여가 본 궤도에 오른 것 같다”며 “시민의 목소리가 안성 시정에 녹아든 정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록 제안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