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08 [14:09]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08 [14:09]

 

포천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3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지원 및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중 노후화 된 방지시설 교체비용을 지원받거나 방지시설의 개선․교체 지원없이 사물인터넷(IoT) 측정 기기 부착만을 별도로 지원받을 수도 있다.

지원금액은 시설․용량에 따라 실제 설치 소요비용의 90%까지 차등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환경시설 개선 의지가 있는 관내 모든 대기 배출사업장으로, 3년 이내 신규 설치되었거나 정부로부터 5년이내 지원받은 경우 제외된다.

이번 사업 접수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다. 참여 신청서와 서류 등을 작성해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3월 3일 17시 도착 분까지 인정한다.


신청방법, 선정기준, 지원규모 등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 강화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면서도 배출시설을 개선하지 못했던 소규모 사업장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포천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