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구강건강을 위한‘불소양치용액’무료 배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15 [15:22]

포천시, 구강건강을 위한‘불소양치용액’무료 배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15 [15:22]

 

포천시는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불소용액 양치사업을 추진한다.

불소양치용액은 구강질환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속의 당과 세균 형성을 억제해 치아우식증(충치)과 시린 이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충치가 잘 생기는 아동과 청소년부터 시린 이로 고생하는 장·노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불소 양치법은 칫솔질을 하고 10cc 불소용액을 1분간 치아에 골고루 잘 흡수될 수 있도록 가글 후 뱉어낸 후 30분간 음식물 섭취하지 않고 물로 헹구지 말아야 효과가 높아진다.

포천시 보건소는 만 3세 이상부터 전 세대에 불화나트륨 0.2%농도 불소용액을 무료로 배부하고, 주 1회 꾸준한 양치를 권장하고 있다.

희망자는 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약 3개월 분량의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모두 사용한 후 빈 병을 가져오면 다시 채워준다.

정연오 포천시보건소장은 "1주일에 단 1분 투자로 치아우식증 예방과 시린 이 완화까지, 가족 모두가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구강건강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구강 건강생활 실천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포천시 홈페이지 또는 포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031-538-3615)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