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글로벌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포천시-대진대-포천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2/28 [15:54]

글로벌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포천시-대진대-포천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2/28 [15:54]

 

포천시는 지난 24일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과 함께 3개 기관 공동으로 글로벌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는 경기 북부지역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 노동자가 있으며, 대진대학교에는 외국인 유학생 400여 명이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취업 지원과 관내 기업체에 종사하는 외국인노동자의 전문 기술 습득,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한국어 교육과 한국 전통문화 프로그램 참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유능하고 전문성이 있는 외국인 유학생과 노동자들이 산업 현장에 투입되어, 우리시 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외국인 노동자 정착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외국인 인력에 대한 체계적이고 상생을 도모하는 산학관(産․學․官) 협력방안이 추진되어 다행이다.”며, “앞으로 외국인 노동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정착할 수 있도록 정책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는 향후 외국인 주민이 빠르게 지역에 적응할 수 있도록 외국인주민 지원센터 건립을 비롯해 외국인 통역 서비스, 외국인 운전면허 학과시험 지원, 기업에 찾아가는 한국어 학당 등 외국인 주민들을 위한 각종 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