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20기 녹색농업대학 개강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14:45]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20기 녹색농업대학 개강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09 [14:45]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는 지난 8일 녹색농업대학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20기 녹색농업대학은 2개학과(토양학과, 식품가공학과) 53명의 교육생이 등록하였으며, 8일 첫 개강식 교육을 시작으로 9월 13일 졸업까지 약 7개월간 과정별 전문 기술 중심의 이론, 실습, 현장 견학 등 연중 100시간 이상의 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개강식에 학장의 자격으로 참석하신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의 오랜 역사가 있는 녹색농업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농업을 선택한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9월 수료까지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교육이 잘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건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계획했던 녹색농업대학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인원이 녹색농업대학에 지원해 주셨다”며 “교육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체계적으로 이론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강식에는 박영숙 강사가 3시간에 걸친 환경보호 특강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교육과 유용미생물발효액(EM)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생들은 자세한 사례설명을 통해 생활 및 농업활동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