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3월 10일(금)부터 3월 17일(금)까지 일주일간 문학관 박두진 시인 탄생일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조지훈・박목월과 함께 ‘청록파’ 시인이라 불리는 박두진은 1916년 3월 10일 경기도 안성에서 태어난 안성의 대표 시인이다. 1939년부터 1998년까지 60여 년 동안 <해>, <어서 너는 오너라>, <청산도> 등 1,000여 편의 시와 400편이 넘는 산문을 발표하였다.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오는 3월 10일(금) 박두진 시인 탄생 107주년을 맞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박두진 시 필사’ 또는 ‘리그램’ 이벤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박두진 시 필사’ 이벤트 참여자는 박두진 시인의 시를 골라 필사한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되고, ‘리그램’ 이벤트 참여자는 문학관의 이벤트 홍보 게시물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리그램하면 된다. 참여자 중 20명에게는 에코백, 달력 등 문학관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문학관 관계자는 “박두진 시인의 탄생일 주간을 맞아 시인의 작품을 따라 쓰고 관련 소식을 주변과 나누면서, 우리 지역의 대표 시인을 함께 추억하고 기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pdjmunha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