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월 14일, 15일 2일간 주민 건강조직 활성화를 위한 주민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제는 ‘주민자치 리더십’과 ‘갈등발생시 해결을 위한 소통법’에 대한 내용으로, 주민건강조직의 효율적 운영과 주민 주도적 역할 수행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지금까지 건강을 위해 운동만 열심히 했었다. 그런데 이번 교육으로 우리 지역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고,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능동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여러 사회활동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주민건강교육」,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 「우울증 개선교실」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주민 주도적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는 동기 부여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 실현의 활동들을 모색할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031-678-68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