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송탄보건소, 감염 취약 시설 대상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5 [05:27]

평택시 송탄보건소, 감염 취약 시설 대상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5 [05:27]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는 기온이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하는 봄철에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관내 감염 취약 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감염 취약 시설 내에 올바른 손 씻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4월까지 각 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손 씻기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 기관인 감염 취약 시설에는 요양원,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 장애인복지시설, 주야간 보호센터 등이 포함되며, 이번 교육은 손 씻기 체험교구, 동영상 및 PPT 자료를 가지고 현장 방문교육이 이루어지며,


교육대상자가 형광물질을 손에 바르고 평상시대로 손을 씻은 후 체험용 뷰박스를 이용, 손에 남아있는 형광물질을 눈으로 확인하고, 다시 비누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으로 꼼꼼히 씻은 후 직접 비교 관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관계자(소장 황장성)는 “평소 손만 잘 씻어도 코로나19, 인플루엔자, A형간염, 세균성 이질 등 다양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음식을 조리하기 전, 화장실 이용 후, 아픈 사람을 간병할 때에는 올바른 손 씻기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감염 취약 시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도 부탁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