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15:10]

안성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9 [15:10]

 

안성시는 27일(월)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는 공약 관계부서 부서장 약 40여 명이 참석해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분석,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안성시는 “시민중심‧시민이익”을 핵심 기조로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실현을 위해 ▲경제가 발전하는 안성, ▲소득이 증가하는 안성, ▲시민이 주인인 안성, ▲교통이 편리한 안성 ▲쾌적하고 안전한 안성 ▲문화와 쉼이 있는 안성 ▲교육이 즐거운 안성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 총 8대 전략 아래, 시민과의 약속인 102개 실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안성시 시민감사관 확대 운영, ▲안성맞춤 어르신 이·미용 바우처 지원, ▲로컬푸드 매출액 100억원 달성 등 총 9건의 공약을 달성완료했으며, 주요 공약사업인 ▲반도체 클러스터 편입, 반도체 산업 육성, ▲전 시민 무상교통 단계별 시행, ▲동안성 체육센터 건립, ▲안성역 개통 및 역세권 개발계획 수립 등을 포함한 89건의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보고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약은 시민과 함께한 약속인 만큼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며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공약 이행에 영향을 미치는 대·내외적인 요인을 파악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시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지켜나가기 위해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자체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임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