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오성면 황금뜰 신리마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효잔치’ 열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6:08]

평택시 오성면 황금뜰 신리마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효잔치’ 열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8 [16:08]

 

황금빛 향기로운 농촌마을, 평택시 오성면 신리마을에서 지난 5일, 2023년도 어버이날을 맞아 신리 문화복합공간인 공간미학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효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신리의 마을기업 신리황금뜰(대표 조병욱)이 주최하였으며, 매년 마을마다 각각 진행했던 효 잔치를 처음으로 신1리~신4리 마을이 통합하여 개최해 신리마을의 화합과 번영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담긴 따뜻한 음식을 대접하고 신리마을 주민들이 직접 풍물놀이, 난타, 색소폰 연주 등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부채춤, 해금 공연 등 다양한 초청공연으로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가득 피게 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조병욱 신리황금뜰 대표는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어르신들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해 드릴 수 있어 보람있었다”고 말했다.


박상범 오성면장은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 풍성한 잔치를 준비해 준 신리 마을 분들과 신리황금뜰 대표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고 편안히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두루 살피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