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 따뜻한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9 [15:43]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 따뜻한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9 [15:43]

 

평택시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특별한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가정의 달 맞이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은 포승읍 지역 내 먹거리 취약계층을 위한 소중한 이벤트로 준비되었다. 영양가 있는 밥과 고기, 따뜻한 국, 다양한 종류의 오색반찬에 건강과 행복을 상징하는 과일과 전통적인 떡도 함께 준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위기가구 가정에 방문해 준비한 반찬, 떡, 과일 등을 드리고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포승 곳곳에 전달했다.


반찬을 받으신 어르신 김모(79세) 씨는 “어버이날을 외롭고 쓸쓸하게 보낼 생각에 마음이 헛헛했는데, 위원님에게 이렇게 맛있는 반찬들에 과일과 떡까지 받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너무나도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마음을 전했다.


이의헌 포승읍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렇게 소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며,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서 포승읍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해주셔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이삼식 민간위원장은 “반찬과 떡, 과일을 받고 행복해하시는 주민분들의 모습을 보며 오히려 힘을 받았고, 앞으로도 이웃사랑의 선행과 도움의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부 묻GO 반찬 나누GO’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위기가구 20가구에 매월 3회 1:1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여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포승읍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에 일조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