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읍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합동활동 ‘정성 가득 열무김치 사랑 듬뿍 나눔행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14 [14:04]

평택시 읍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합동활동 ‘정성 가득 열무김치 사랑 듬뿍 나눔행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14 [14:04]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는 지난 13일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야외마당에서 읍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합동활동 「정성 가득 열무김치 사랑 듬뿍 나눔행사」를 성공리에 진행했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열무김치 나눔행사에는 평택시 읍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값진 구슬땀의 결과로 지역의 소외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열무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주한미군 제1통신여단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하여 일손을 보태 지원군 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며, 자원봉사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인 김치 담그기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한-미 문화 교류의 장을 형성하여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김민서 자원봉사나눔센터 협회장은 “어려운 여건에 놓인 이웃 주민들께서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열무김치를 받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낼 힘을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나눔센터가 지역 곳곳의 자원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보듬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손영희 센터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기꺼이 동참하신 읍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 및 주한미군 자원봉사자분들과, 원활한 활동을 위해 장소제공 등 적극 협조해 주신 유종복 팽성읍장님, 기타 도움 주신 읍면동 관계자 여러분 덕분에 올해도 합동활동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평택시 25개 읍면동에 거점 자원봉사센터인 ‘자원봉사나눔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생활권 중심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