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 제공으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앞장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5:39]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 제공으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앞장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07 [15:39]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주기를 당부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에게 토양, 가축분뇨 퇴·액비, 농산물 잔류농약, 중금속 검사 등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앞장서 왔다.

 

친환경농업관리실은 토양화학성을 검사하여 토양 특성이나 재배 방법, 재배 품목에 따라 실 면적당 수량과 생육이 양호한 범위의 비료 시용량을 추천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2343건의 비료 사용 처방서를 발급하여 농가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했다.

 

그리고 가축분뇨 퇴·액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시행에 따라 축종별로 퇴비화 기준에 맞는 부숙도를 포함한 함수율, 염분, 구리, 아연에 대한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품질이 검증된 퇴·액비가 농경지에 살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안전분석실은 농산물 안전성 규제 강화에 대응하여 안전성 사각지대 농산물(소면적 다품목)에 대한 생산단계 잔류농약 검사를 하고 분석 결과에 따른 안심출하시기를 제시해 농업인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안심출하시기: 생산단계 농산물에 잔류하는 농약이 분해되어 인체에 무해한 수준으로 감소하는데 소요되는 일자를 산출하여 제시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농업생산환경의 체계적인 관리와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서는 농업인의 자발적인 과학영농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주기를 당부했다.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축산팀(031-8024-4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