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한 혈관지키미 「기체조 교실」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4 [15:54]

평택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한 혈관지키미 「기체조 교실」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4 [15:54]

 

평택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주민의 건강한 혈관 관리를 위한 「기체조 교실」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주 1회씩 10주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


「기체조 교실」은 지역 주민의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국학기공지도 전문 강사와 함께 △명상과 호흡법으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기 △심뇌혈관질환 예방, 소화 장애, 불면증 등에 도움이 되는 기체조 △경락체조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교육 및 영양교육을 제공하여 이론을 확립시키고 주기적인 혈압측정을 통해 관리함으로써 참여자들 스스로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체조 교실」에 참여한 한 주민은 “처음으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너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나이 든 사람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운동이었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주민은 “운동뿐만 아니라 혈압관리에 좋은 식사요법 등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백세시대인 요즘 꾸준한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큼 어르신들의 혈관 관리, 체조 운동, 올바른 영양 섭취 교육 등을 통해 노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센터를 찾아주시는 주요층인 심뇌혈관질환자 및 어르신의 높은 건강관심도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