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2023년「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5회기 실시관내 장기요양시설 종사자 대상으로‘현지조사 대응 및 의사소통 교육을 통한 직무능력강화 지원 사업’ 진행
□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은 7월 20일(목)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5회기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장봉석 대표 이사[(사)복지마을]를 초청하여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시설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장기요양기관 현지조사·행정처분·벌칙 등에 관한 근거, 현지조사와 행정법, 현지조사 관련 사례 등 장기요양기관 시설 현지조사 대응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계상(온누리사랑채요양원)원장을 초청하여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능력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평가를 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복지재단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을 통해 부담감이 사라졌다. 장기요양기관 실무자의 입장과 현실을 잘 이해하는 강사의 강의가 신뢰감 있게 다가왔고 오늘 배운 내용을 실무현장에 잘 적용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 평택시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진용삼 회장은“공단에서 실시하는 시설 평가로 인해 애쓰는 종사자들을 위해 전문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한 평택복지재단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평가를 대비하는 매뉴얼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으며 시설 종사자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했다.
□ 평택복지재단 정문호 사무처장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 교육 열기가 뜨거운 만큼 평가 대비에 있어 필수적인 분야인 현지조사에 관한 교육을 복지재단에서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면서 “남은 회기에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하겠다.”고 했다.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2023년 평택복지재단 신규 사업으로 관내 장기요양기관의 욕구를 기반으로 총 7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사업이다. 6회기는 9월 중 장기요양기관 시설협회와 재가협회의 욕구를 반영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7회기는 워크숍 진행으로 종사자들의 힐링을 겸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650-2611)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https://www.pyeongtaek.go.kr/ptwf)를 참고하면 된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