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산업진흥원, 전기전자 및 ICT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08:47]

평택산업진흥원, 전기전자 및 ICT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26 [08:47]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 이하 진흥원)은 지난 14일부터 지역 내 전략산업 발전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2023년도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역주민 또는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ICT 콘텐츠 분야 및 전기·전자 SW 분야 등에 관심이 있는 교육생 총 30명을 모집하여 교육 전문기관인 평택직업전문학교와 함께 8월 중 2주간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비를 포함한 교재비 등은 무료이며 향후 지역 우수기업과의 일자리매칭 등도 여건이 되는 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ICT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취업뿐 아니라 온라인채널을 활용한 창업에도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지역민의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며, ‘전기전자분야 SW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반도체 특구 지정 등 정부의 지원정책과 함께 인구 백만 도시 평택으로 이끌어갈 반도체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본적인 기술교육을 통해 중급 이상의 전문인력으로의 성장을 유도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과정은 오는 8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15인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진흥원 누리집(https://pipabiz.or.kr) 및 평택직업전문학교 누리집(www.4u.or.kr)을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진흥원은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I.C.U 플랫폼 구축사업』을 통해 지역 내 창/취업 통합정보망을 구축하고, 이를 위해 분야별 산학연관 주체들이 참여하는 포럼 분과 구성과 운영 등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진흥원 이학주 원장은 “이번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진흥원 설립초기임을 감안하여 매우 진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각 과정의 운영과정과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여, 지역의 전략산업과 연계할 수 있고 평택 지역 인재의 지역 정착뿐만 아니라 지역 외의 인재도 유입할 수 있는 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진흥원 기업지원사업의 기획력과 숙련도가 구성인원과 인프라가 부족한 초기기관에서 시행하는 내용임을 감안할 때 가히 도내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