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홀로 아재들을 위한 혼밥 요리교실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10 [15:10]

평택시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홀로 아재들을 위한 혼밥 요리교실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10 [15:10]

 

평택시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현옥)는 지난 9일 혼자 사는 중장년 남성들을 위한 혼밥 요리교실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요리교실은 따뜻한 집밥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요리법을 가르쳐 주는 원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며, 2019년부터 시작하여 수강생들의 호응이 뜨거워 올해까지 5년째 추진하고 있다.


이번 요리교실은 원평동 관내 나홀로 사는 50대 이상 남성 8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30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됐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60대 남성은 “수업 때 배운 요리를 내가 직접 집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으니 뿌듯하고, 배달 음식도 거의 먹지 않게 되어 건강도 많이 좋아졌다”고 전했다.


한편 정형삼 원평동장은 “원평동은 특히 혼자 사시는 중장년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계신 곳으로, 무더운 날씨 속에서 세 달 동안 요리교실 수업을 통해 재능기부 봉사를 해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원평동만의 특색 있는 복지사업을 더 많이 운영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