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동오마을 소풍축제’성공적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25 [16:18]

(재)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동오마을 소풍축제’성공적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25 [16:18]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21일 의정부 신곡2동 동오마을 일원에서 열린 ‘동오마을 소풍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동오마을상인연합회가 후원하는 동오마을 소풍축제는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소풍축제는 동오마을 먹거리타운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고, 철저한 사전 안전점검 및 현장 교통통제 활동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상점가 거리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했다.

소비촉진을 위해 축제 참여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상인회 후원쿠폰 등 선착순 뽑기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축제 참여업소 할인쿠폰 1,000장, 배달특급 할인쿠폰 200장 등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모두 소진됐다.

또한, 차 없는 거리에서는 길거리 버스킹을 콘셉트로 한 악기연주, 라이브 통기타공연, 댄스공연, 태권도시범 등의 다촘운 공연이 곳곳에서 펼쳐졌으며, 동오마을 상권의 특징인 다양한 먹거리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옥외테이블을 설치해‘가을날의 소풍’을 연상하게 했다.

이 밖에도 페이스 페인팅, 타로, 디퓨저 만들기, 샌드아트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동오마을상인연합회에서 후원하는 경품 이벤트로 소풍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재단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동오마을 상권의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오마을이 의정부시의 대표 먹거리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