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김동근 시장)는 시민들에게 건강을 지키며 자연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휴양문화를 제공하고자 ‘웰니스 워킹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5월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의정부 새마을지도자 송산2동 협의회가 참여하고 국제노르딕워킹협회에서 운영한다.
부용산 일원 송산사지근린공원에서 11월 18~22일, 25~26일 진행한다. 참가자들의 걷기 자세와 보행 방식을 체크하고 폴을 사용한 걷기 체험을 한다.
또, 11월 22일 오후 4시 의정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생활의 습관이 나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건강 특강도 연다. 참여자들의 평소 습관에 대해 진단하고, 근감소증 예방 운동법 수업을 진행하는 등 건강한 생활방식에 대해 다룬다.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동 운영사 ㈜에이치스토리의 블로그 및 공식 인스타그램(@hstory_tamt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전화(070-8676-3273)를 이용하면 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의정부 신도시 권역의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웰니스 테마관광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