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30일 ‘2023 의정부시 평생학습 콘텐츠 및 학습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만의 특색있는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지역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강의 콘텐츠, 학습 수기, 영상 제작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하였다.
신청은 9월 25일부터 시작하여 11월 13일까지 총 60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작품 심사는 1, 2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최종 심사는 관련분야외부 심사위원 4명의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선정된 시상 추천작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표절여부 공개검증을 실시한 후 최종적으로 총 27개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특히 영상 제작 분야에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김진숙님은 이번 참가자중 가장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과 기쁨을 영상에 담아 모든 심사위원에게 호평을 받았다.
각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대상 2명에게 각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6명에게 각 70만 원, 우수상 9명에게 각 40만 원, 장려상 10명에게 10만 원의 상금(지역화폐)과 평생학습원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숨겨진 능력을 발굴하고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서 매우 기쁘고, 학습 동기 부여와 지속적인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작품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유튜브에 공개하고 유관 기관에 홍보하여 많은 의정부 시민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공모전 작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ll.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직업교육팀(☎031-852-287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