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디자인 품격 높일 공공디자인 공모전 작품 시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5:57]

의정부시 디자인 품격 높일 공공디자인 공모전 작품 시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21 [15:57]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20일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 ‘2023 의정부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디자인 픽토그램(그림문자)을 발굴하고, 의정부시 공공디자인 정책에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의정부의 픽토그램, 내 손으로 디자인하기’라는 주제로 9월 1일부터 11월 6일까지 47건의 작품을 접수했다. 인지성 및 독창성, 활용성 등에 대한 실무자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14개의 작품을 선정해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범프헤드팀(이민서, 정우진)의 작품은 의정부시 BI(의정부 행복특별시)와 ‘융합‧연결’을 키워드로 제작됐다. 부드러운 곡선과 각각의 획을 연결한 독특하고 트랜디한 디자인을 제시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대상 외 수상작에는 ▲최우수상(태리유림팀, 이용기) ▲우수상(강길영, 김민아, 김민주) ▲장려상 (박송민, 이성호, 강미영, 전수아, 마감마감마감팀, 하예정박효주팀, 박수진, 초이들의디자인팀) ▲입선(이너피스팀, 트리플J팀, 김진환, 영원팀, 장진주, 박채희, 강혜정, 지니팀, 서지수, 김지민, 박진영)이 선정됐다.

수상작들은 내년 2월 1~9일 시청 시민갤러리에 전시하고, 공공안내사인과 홍보물 등 의정부시 공공디자인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재훈 부시장은 “이번 공모전에 수상한 작품은 우리 시 공공디자인에 반영돼 디자인 품격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