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김동근 시장)는 ‘2024년 전략작물직불금’ 신청을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받는다.
전략작물직불금은 식량자급률 제고, 쌀 수급 안정, 논 이용률 제고와 농업인의 소득 안정 도모를 위한 사업이다. 논에 동계작물이나 하계작물을 재배할 때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원한다.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상 0.1㏊ 이상 실제 논 농업에 활용된 농지를 대상으로 한다.
동계작물은 식량작물과 사료작물로서 6월 말 이전까지 수확이 가능한 겉보리, 쌀보리, 밀, 호밀, 귀리, 알팔파, 청예보리 등이 있다. 하계작물은 옥수수, 두류, 가루쌀 또는 사료작물을 10월 말 이전까지 수확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동계 식량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 시 50원/m2 ▲옥수수 재배 시 100원/m2 ▲두류․가루쌀 재배 시 200원/m2 ▲조사료 재배 시 430원/m2을 지급한다. 동계 밀이나 조사료를 재배하고 하계작물로 두류나 가루쌀을 이모작 하면 100원/m2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청 농지 면적이 가장 큰 관할 접수기관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의정부 소재 농지는 시청 별관 도시농업과(시민로416번길 113)에서만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추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동계작물 4~6월, 하계작물 7~10월) 결과에 따라 1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김정일 도시농업과장은 “전략작물직불금은 식량자급률 증진, 쌀 수급 안정 및 논 이용률을 제고해 지속 가능한 농업 현장을 만드는 동시에 농업인들의 소득 보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